본문 바로가기

Review

[iPad App] 점프데스크탑 Jump Desktop Q&A

 

 

오늘은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점프데스크탑 어플에 대한 Q&A 정리 글입니다. 점프데스크탑 어플 관련 글 업로드 후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셨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나온 질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접속 시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윈도우7, 윈도우10마다 좀 다를 수 있어요. 윈도우7에서는 사용자 계정(관리자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서는 ms계정을 거의 필수로 입력하라고 하기 때문에, MS 계정 아이디 비번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중에서도 구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부팅 시 로그인하는 사용자 계정(관리자 계정이어야 합니다.)아이디 비번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번을 따로 설정하신 적이 없다면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연결하고 싶은 PC에서 관리자 계정을 확인해보시려면 윈도우-실행(단축키 : win키+R) -netplwiz 입력하시면 현재 PC의 관리자 계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2. 외부망에서 접속 가능한가요? A: PC에 미리 Jump Access control 설치해두고,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있으면 접속 가능합니다. 호스트를 이용 VNC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구글 아이디 로그인만으로도 간단하게 원격 연결환경 구축이 가능합니다. 카페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해외에서 국내에 있는 PC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외근 시 원격을 이용하거나, 해외 여행 시 급한 업무 처리시 원격을 이용해본 적도 있습니다.

  3. PC가 꺼져있어도 사용가능한가요? A: PC가 꺼져있다면, Jump Desktop 어플에서는 할 수 있는게 따로 없습니다. PC와 공유기가 wol를 지원한다면 wol 어플을 이용해서 PC를 부팅할 수도 있습니다. Pcie 카드를 구매 설치해서 부팅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던데, 이런 부분은 나중에 사용해볼까 합니다.

  4. 크롬원격 접속 vs RDP와 차이 A : PC간 원격 접속 시에는 저도 크롬원격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패드 크롬원격 어플이 제대로 몇 가지만 지원해준다면 굳이 Jump Dekstop 어플을 구매하지 않고도 사용할텐데, 2020년 8월 현재는 마우스도 제대로 지원되지 않고, 많은 기능이 부족합니다. 지금은 접속 및 디스플레이 정도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문서 작업 및 코딩 가능한지? A : 아이패드 비율에 맞게 PC 출력 해상도를 변경해주기 때문에, 레티나의 또렷하고 깨끗한 화면으로 작업할 수는 없지만 문서작업을 하는데 큰 부족함은 없습니다. 코딩의 경우에는 좀 더 가독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필요해서 점프 데스크탑 사용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6. 휠이랑 우클릭, 단축키들이 사용가능한지? A : 휠이나 우클릭은 아이패드에서 정식으로 마우스 지원하면서 제대로 잘 동작합니다.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들은 잘 적용은 되지만, win키와 Alt키가 맥/iPadOS 에서는 해당 키가 없기 때문에 강제로 바뀐다는 부분은 고려해야할 것 같습니다. 윈도우 키는 커맨드키로, alt키는 option키로 사용 가능합니다. 파일 탐색기를 켜는 윈도우키+E 단축키를 실행해보겠습니다. 다시 바탕화면으로 돌아가는 윈도우키+D 단축키를 사용해보겠습니다.

  7. 한글 자모음 분리 현상? A : 사용하다보면 한글 자모음 분리되는 현상이 있는데 연결된 상태에서 윈도우 입력시 언어 설정을 영어로 해주면,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맥과의 연동이 가능한지? A : 맥에서도 설정부분만 건드려준다면 맥 접속하여 점프데스크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더 해상도가 이상해지는 느낌이긴 하지만, 어쨋든 잘 동작합니다.

  9. 원격연결한 PC와 아이패드의 클립보드 공유? A : 아이패드→PC, PC→아이패드 간 클립보드는 문제 없이 잘 동작합니다. 따라서 아이패드 작업물을 원격 접속한 PC로, PC에서 복사한 결과를 편리하게 아이패드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