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mmended

애플 2024 이벤트 돌아보기

한참 새로운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이 기다려지던 격동의 시기에는 애플 이벤트를 보려고 새벽에 일어나거나 늦잠을 잔 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먹어버린 나이만큼이나 더이상 설레지 않는 애플 이벤트를 위해 귀한 잠을 포기하는 일 따위는 없다. 이번에는 우연히 전날 일찍 잠들어서 애플 이벤트할 때 잠이 깼는데 몇 분 보다가 유튜브를 끄고 책 읽기를 선택했다.

자고 일어나면 애플 이벤트를 상세히 정리한 글부터, 핵심만 요약한 글이 뉴스레터부터 유튜브에도 넘쳐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ICYMI라는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올려둔 영상을 봤다.

https://www.youtube.com/watch?v=Oh79ZsPLo7U

 

ICYMI는 애플이 애플 이벤트를 공식 계정에 짧게 요약 편집해서 올린 영상이다. 1시간 반 넘는 행사를 단 3분으로 요약했다. 길게 늘어지는 이벤트를 다 볼 사람은 이제 많지 않다. 정말 애플을 사랑하거나, IT 유튜버나 기자 정도말고는. 우리 같은 일반인들을 위해 단 3분으로 줄였다. 숏폼의 시대에는 애플도 변하기 마련이다. 대부분 소식은 이미 알려진 것과 크게 다르지 않고 나오는 제품, 색상, 특징도 미리 스포일러가 맞았다. 우리를 더 이상 깜짝 놀라게 해주는 소식은 없더라도 오래 전 밤 잠을 설쳐가며 애플 행사를 기다렸던 경험이 있더라면 3분만 투자해서 시청해보자. 더 이상의 설렘은 없더라도 익숙함도 나쁘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