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mmended

밤양갱 추천 커버 - 송소희

요즘은 음악이 얼마나 인기를 얻었는지 알 수 있는 척도로 유튜브 등 SNS 상에 커버곡이 얼마나 많이 올라왔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은 여러 음원 사이트 뿐만 아니라 유튜브 커버곡 분야도 온통 밤양갱 이야기 뿐이다. 원곡 자체도 좋고, 많은 사람들이 찬사하는 가수 장기하가 쓴 한글 가사도 좋다. 그러다 우연히 국악 가수? 송소희가 부른 밤양갱 커버곡을 듣고 깜짝 놀랐다.

https://www.youtube.com/watch?v=m5JxB0PJ-dQ

같은 가사와 노래지만, 템포와 억양이 다르고, 국악 분위기도 넣어서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진 노래로 재탄생했다. 고급진 한국 전통 찻집에서 쌍화탕을 마시는 기분이랄까? 색다른 느낌 때문에 유튜브를 계속 무한 재생하고 있다. 이 좋은 노래가 조회수 9만 밖에 안되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좋은 커버곡이다. 아쉬운 건 풀버전이 아니라 1분 29초 버전 밖에 없다는 것. AI가 만들어낸 커버곡이 넘치는 세상에서 AI가 전혀 따라올 수 없는 건 결국 자신만이 가진 오리지널리티. 이건 가수 송소희가 아니면 나올 수 없는 음악이다. 밤양갱 노래를 두 번 이상 들었다면, 이 커버곡도 꼭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